본문 바로가기
Foodstory

롯데리아 치킨너겟 편식하는 아이 식습관 고치는 꿀팁 5가지

by 웰스토리 2023. 7. 30.

저의 9살 된 아들이 치킨만을 고집하는데 특히 롯데리아 치킨너겟 편식을 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편식하는 아이의 식습관을 고치는 꿀팁들을 알아보고 이왕 치킨류를 먹인다면 어떤 치킨이 좋을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치킨류만 먹는 아이들에게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와 그 영양소를 채우기 위한 음식들도 소개하겠습니다.

 

롯데리아-치킨너겟-편식
이미지 출처 : 롯데리아 홈페이지

 

롯데리아 치킨너겟 편식하는 아이

 

2년여 전부터 롯데리아 치킨너겟에 빠져서 치킨은 항상 롯데리아 치킨너겟만 먹는 아들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치킨류들도 먹긴 하지만 최애는 롯데리아 치킨너겟입니다. 맥도널드 치킨너겟이나 다른 냉동 치킨너겟 모든 종류를 사봤지만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모양과 맛이 거의 비슷하다고 판단한 냉동 치킨너겟을 사서 롯데리아 제품이라고 속여서 줘봤는데 바로 아니라며 알아채더라고요.

소고기나 돼지고기도 먹긴 하지만 조금만 질겨도 먹질 않고, 치킨을 선호합니다. 다른 건 전혀 안 먹고 치킨만 먹어대니 영양 불균형이 걱정되었습니다. 이러다 치킨이 될까 봐 걱정도 되고요.

 

 치킨류만 섭취 시 어떻게 될까?

아이들이 치킨 섭취만 하면 어떻게 될까요? 먼저 치킨을 좋아하는 것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치킨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아이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과도하고 치킨만 섭취하면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비만 주의 : 특히 후라이드치킨 등 튀긴 치킨을 자주 섭취할 시 고지방을 섭취하게 되므로 높은 칼로리로 인해 비만과 심혈관 계통에 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고혈압 주의 : 판매하는 치킨류들은 보통 많은 소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소금 섭취는 고혈압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면역력 저하 : 치킨만 섭취 시 가장 큰 문제는 영양소 부족입니다. 특히 채소나 과일에 첨가된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소 부족으로 면역력이 저하돼서 자주 아프거나 하는 건강문제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 나쁜 식습관 : 치킨으로만 식사를 대체하게 되면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만들지 못하고 간편한 식습관에 길들여지게 될 수 있습니다.

 

 편식을 고치는 5가지 방법

편식하는 아이들은 그 고집도 대단하기 때문에 그 식습관을 고치는데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억지로 개선하려고 하기보다 아이들 스스로 고칠 수 있게끔 유도하는 게 중요할 수 있습니다. 편식을 고치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 아이가 좋아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자.
    아이가 좋아하는 유튜버나 연예인 등이 있다며 그의 콘텐츠들을 검색해서 아이가 먹지 않는 걸 먹는 콘텐츠를 찾아서 보여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경우에는 뷔페 콘텐츠에 혹해서 갔다가 전혀 먹지 않던 음식들 몇 가지를 스스로 먹어보는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2. 아이와 함께 요리를 해보자.
    아이와 함께 요리를 할 때엔 김밥을 추천합니다. 물론 욕심처럼 시금치, 우엉 등 처음부터 모든 걸 넣는 건 실패할 확률이 큽니다. 아이가 선택해서 김밥을 쌀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명 1가지 이상 그전에는 한 번도 먹지 않던 재료를 먹게 될 수 있습니다. 김밥 외에도 채소가 들어간 계란말이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3. 부모가 모범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가급적 부모와 아이가 같은 식사자리를 자주 마련해서 골고루 먹는 모습을 자주 노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것만을 주고 가족 식사자리 루틴이 생기고 자연스러워질 때쯤 한 가지씩 아이에게 권하면 아이도 크게 거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간식을 제한해야 합니다.
    요즘 부모님들은 아이가 원하는 것을 가리지 않고 지원해 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식사보다 간식을 더 많이 즐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간식은 편식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아이 성장에 크게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간식을 줄이고 잘 차려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무엇보다 칭찬과 보상, 그리고 설득이 중요합니다.
    아이도 성인 대하듯 모든 태도를 인정하면서 출발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대체로 새로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있습니다. 이를 인정하고 진심으로 설득해야 합니다. 아이가 시도했을 때는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정도의 칭찬이 필요하고 더 잘 해냈을 때에는 적절한 보상도 필요합니다.

 

 롯데리아 치킨너겟을 대신할 수 있는 제품?

롯데리아 치킨만 찾을 때는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매번 롯데리아에서 배달주문을 해야 했는데 보통 3~4팩을 주문했습니다. 배달료까지 하면 보통 1만 원이 넘게 지출되었습니다. 게다가 야간이나 이른 아침에는 배달조차 불가능한 상황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시중에 나와있는 치킨너겟 제품 수십 종을 구매해서 대체해보려고 했지만, 모두 거부했습니다.
일반 프랜차이즈 치킨의 경우 튀김옷에 대한 거부반응이 있어서 불편했고 그나마 옛날치킨이나 편의점 훈제치킨 등을 먹긴 했지만 즐기진 않았습니다. 그렇게 각고의 노력 끝에 아이의 입맛을 만족하는 치킨을 발견했습니다.

 

애슐리 간장치킨 추천합니다!

어느 날 킴스클럽에 갔다가 애슐리치킨을 냉동으로 판매하는 걸 발견했습니다. 예전에 애슐리에 가면 치킨이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당시 판매 중인 것 중에 애슐리통살치킨과 애슐리간장치킨을 한 팩씩 구매했습니다. 늘 실패했지만 또 한 번 기대를 하고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요리를 해서 아이에게 줬는데 성공했습니다. 근데 통살치킨은 별로라고 하고 간장치킨을 아주 좋다며 엄지를 꺼내 들었습니다. 간장치킨 안에는 간장소스가 들어있는데 그건 또 먹지 않았습니다. 둘 다 똑같은 애슐리 치킨인데 간장치킨과 통살치킨의 치킨 느낌이 아이에게는 달랐던 것 같습니다. 지금도 항상 애슐리 간장치킨은 냉동고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혹시 아이들 중에 편식을 하고 있어서 다른걸 한번 먹여보고 싶다 하시면 애슐리 간장치킨을 꼭 한번 추천드려 봅니다. 혹시 모르니 애슐리 간장치킨과 함께 애슐리 통살치킨 링크도 함께 남겨보겠습니다.

 

 

 

 

 마치면서

롯데리아 치킨너겟 편식을 하던 아이는 대등한 만족감을 주는 애슐리 간장치킨에 홀릭이 되었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음식들을 조금씩 섭취하기 시작했습니다. 여전히 롯데리아 치킨너겟을 좋아하고 있지만, 이제 가끔씩 먹어도 되는 상황이 됐습니다. 아이 편식으로 고민이 많은 부모님들이 계실 텐데요. 보통은 채소를 먹지 않는데 가끔은 고기를 안 먹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어쩌면 채소보다 단백질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편식은 조금씩 해결되고 있어서 안심인데요.
여전히 편식 때문에 고민 많은 분들이 계시다면 채소도 좋지만 같은 계열의 다른 음식들을 섭취하게 하는 것도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